HOME 경제 금융일반 포토뉴스
[포토] 최종구 금융위원장의 응원 "혁신기업 성공 기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핀테크 기업 부스를 돌며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응원을 했다. 최 위원장이 금융플랫폼 기업인 디렉셔널의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방명록에 글을 남겼다. /사진=윤주애 기자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핀테크 기업 부스를 돌며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응원을 했다. 

특히 최 위원장은 금융플랫폼 기업인 디렉셔널의 사업에 관심을 보였다. 이 회사는 '주가하락이 예상되면 디렉셔널에서 차입하세요'라고 홍보했다. 이런 아이디어는 자사가 처음이라고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최근 미·중 갈등이 고조되면서 주가하락으로 불안해하는 투자자들이 많다. 최 위원장은 방명록에 '혁신기업'으로 성공을 기원한다고 글을 남겼다.

최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데일리펀딩, 피플펀드, 코스콤, 팀윙크, 한국신용정보원, 디렉셔널, 핀테크, 페르소나시스템, 핀다, 에스비씨엔, 콰라소프트. 씽크풀, 엠로보, 스몰티켓, 에임스 등의 부스를 돌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BC카드, 교보생명, 비자(VISA) 전시관을 둘러본 후 검정 블라인드가 쳐진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전시관에서 약 3분간 앱 기술 체험을 했다.

이날 우리금융그룹은 자동차에서도 핀테크를 사용할 수 있다며 이색적으로 전시관을 꾸몄다. 특히 직원들이 태블릿PC로 '혁신금융 꼭 달성하겠습니다'라고 메시지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최 위원장은 부스와 전시관을 돌며 핀테크를 체험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핀테크 기업 부스를 돌며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응원을 했다. 최 위원장이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기업인 에스비씨엔(SBCN)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윤주애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핀테크 기업 부스를 돌며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응원을 했다. 최 위원장이 우리금융그룹의 금융핀테크관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앞줄에서 두번째부터)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용진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사진=윤주애 기자

윤주애 경제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yjuae@naver.com
금융. 은행. 보험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