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발행 1년 만기 MBS 상품

KB증권 박정림 사장(왼쪽)과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사장이 지난 27일 KB증권 여의도 영업부를 방문해 디지털창구를 통해 MBS 매수를 하고 있다. / 사진=KB증권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KB증권(대표 박정림·김성현)이 소액투자자 대상 1년 만기 주택저당증권(이하 MBS)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지난 24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발행한 잔존만기 1년 MBS로, 1만원(액면) 단위의 소액으로도 전국의 KB증권 영업점·홈페이지·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연 1.753%(세전)의 표면금리로 발행해 연 1.84%(세전, 27일 매매금리 기준)의 수익을 제공한다. MBS는 주택담보대출을 기초자산으로 둔 만큼 높은 안전성(신용등급 AAA)은 물론, 공적 기관인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지급보증을 통해 추가적인 안전성이 보강됐다.

특히 지난 27일 오후 박정림 KB증권 사장과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여의도 KB증권 영업부를 방문, 직접 MBS를 매수하는 행사를 가지며 성공적인 판매개시를 기념했다.

이날 박정림 사장은 “양사의 협업으로 판매하게 된 이번 MBS를 계기로 개인고객이 소액으로도 손쉽게 MBS에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 저변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