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캡처.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최근 SNS 등에서 확산된 이른바 ‘신림동 강간미수범' 영상 속 남성이 29일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이날 오전 7시 주거침입 혐의로 A씨(30)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6시 20분쯤 서울 신림동의 한 빌라에서 귀가하던 여성을 뒤쫓아가 집에 침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범행은 SNS, 유튜브 등에 ‘신림동 강간미수범’이라는 제목의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널리 알려졌다.

피해자의 친구가 올린 것으로 알려진 이 영상의 길이는 약 1분 20초 분량으로, 영상에는 한 여성이 현관문을 열고 집으로 들어가 문을 닫는 순간 모자를 눌러 쓴 A씨가 갑자기 나타나 따라 들어가려다 실패한 모습이 담겼다.

이후 A씨는 문고리를 잡아 흔들거나 문을 두드리는 등 집 앞을 1분 가량 서성이다 현장을 떠났다.

경찰은 해당 영상을 단서로 피의자 동선을 추적해 A씨가 거주하는 원룸 건물을 확인했다. 경찰이 이 일대에서 탐문 수사를 진행하자 이를 눈치 챈 A씨는 자수한 뒤 저항 없이 체포에 응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확보된 CCTV 영상만으로는 아직 강간미수 혐의를 적용하기 어렵다”며 “우선 주거침입 혐의를 적용해 A씨를 상대로 범행 경위와 동기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