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악사손해보험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AXA(악사)손해보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영유아들의 정서적 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해 직접 동화책을 만들어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남영동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AXA손보의 ‘애기를 사랑하는 모임(애사모)’ 동호회원 및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국 센터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전달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학대와 위험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영유아들에게 양부모나 위탁 가정을 찾아주는 아동복지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애사모는 2005년 설립 이래 매달 영아일시보호소에서 아기 돌봄과 아기방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아기손수건, 기저귀 등 물품과 후원금을 기부하고 있다.

이날 직접 동화책 만들기에 나선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보 대표는 "작지만 의미 있는 이번 활동이 연간 5000명에 달하는 요보호아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심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보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XA손보는 지난 2017년 9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치아보험 기부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