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차 추가 발행 예정…연간 2조원대 발행 목표

지난 3일 KB증권 여의도 영업부에서 열린 ‘KB able 발행어음’ 출시 기념행사에서 KB증권 김성현 사장(왼쪽부터)과 박정림 사장의 안내로 1호 가입자 이종구 씨가 상품을 가입하고 있다. / 사진=KB증권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KB증권(대표 김성현‧박정림)이 지난 3일 판매를 개시한 ‘KB able 발행어음’이 하루 만에 원화 5000억원 완판을 기록했다. KB증권은 1회차 원화 5000억원을 발행할 계획이었으며, 연간 2조원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발행어음이 저금리시대의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고객의 큰 호응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고객 수요가 높은 만큼 빠른 시일 내에 2회차 발행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증권이 발행한 ‘KB able 발행어음’은 원금과 약정된 이자를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단기 유동성 투자상품이다.

특히 원화·외화 약정식, 수시식 상품을 비롯해 원화 적립식 상품으로도 출시돼 단기자금을 운용하는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제공 금리는 1년 만기 약정식의 경우 원화는 연 2.3%, 외화는 연 3.0%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수시식의 금리는 원화 1.8%, 외화 2.0%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