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철강․화학
SK종합화학, '독한혁신' 추진…친환경 전략 '3R' 실현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사진 = SK종합화학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SK종합화학이 강력한 친환경 전략 추진을 통해 혁신성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9일 SK종합화학은 화학제품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3R'(Reduce·Replace·Recycle) 전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3R 추진은 '독한 혁신'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그린 밸런스'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의지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등은 지난 4일 친환경 사회적 가치 워크숍을 열고 3R 전략을 구체화했다.

3R은 최소화(Reduce), 대체재(Replace), 재활용(Recycle)이다.

최소화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목표다. 대표적으로는 고결정 플라스틱의 새로운 용도를 개발하고 판매량을 확대하기로 했다.

대체재 전략은 친환경 발포제와 친환경 용제의 생산량과 판매량 확대다. 비닐이나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성 제품, 저독성 용제 등의 개발도 본격화 한다.

재활용은 폐플라스틱과 폐비닐을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내용이다.

나경수 사장은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3R 제품과 기술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밸류 체인 내 다양한 업체·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화학산업 전반에 걸친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지현호 산업 2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ho0520@wolyo.co.kr
건설. 철강. 중공업. 자동차. IT. 전자. 항공. 공기업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