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비흡연자 권리 보호 환경 제공

한국필립모리스는 커피빈코리아와 함께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 룸 설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커피빈코리아와 함께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 룸 설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강남지역 대표 매장 2곳에 우선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필립모리스가 일반담배 보다 유해성이 크게 줄어든 혁신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회사의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려는 노력이다.

양사는 먼저 서울 강남 일대 주요 매장인 강남역먹자골목점과 포스코사거리점 2곳에 베이핑 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필립모리스와 커피빈코리아는 일반담배의 유해성으로부터 건강을 침해 당하지 않을 권리와 흡연자의 권리를 모두 보호하는 환경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을 위한 한국필립모리스의 노력에 커피빈이 함께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커피전문점 커피빈코리아의 베이핑 룸 설치는 전자담배 사용자에게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커피빈코리아 감종철 상무는 “한국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좋은 취지에 동감한다“며 “앞으로 베이핑 룸 설치 확대를 통해 커피빈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응원하는 ‘Unsmoke Your World’ 캠페인을 진행한다. ‘Unsmoke’는 Un(없애다)+Smoke(담배연기)의 줄임 말로 일반 담배 연기를 없애려는 노력을 뜻한다. 

캠페인에서는 ‘Unsmoke’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이며, 금연하지 않는다면 일반담배 보다 나은 혁신제품으로의 전환을 제안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