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해운․항공 재계리서치
제주항공·조종사 노조, 2019년 임금협상 체결
박준(왼쪽) 제주항공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과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11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임금협약 체결 뒤 악수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과 제주항공조종사노동조합(위원장 박준)이 전날(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달부터 5차례의 교섭 등을 거쳐 기본급, 비행수당 인상과 수당 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섭안에 최종 합의했다.

조종사노동조합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회사 측과의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했고, 참여 조합원의 80.29%가 찬성해 합의안이 가결됐다.

제주항공과 제주항공조종사노동조합과의 단체협약과 임금협약은 회사 창립 이후 분규없이 체결되고 있다. 매년 1분기에 기본급에 대한 일정 인상분을 먼저 적용하고 2분기 노사가 합의한 내용에 따른 최종 인상분을 적용하는 절차로 진행하고 있다.

박준 제주항공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은 “2019년 노사 간의 임금협상을 통해 제주항공의 핵심가치인 안전운항을 위해 더 집중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통해 동반 성장하는 분위기를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