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성황리 종료

유씨엘이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에서 개최한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을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유씨엘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화장품 ODMㆍOEM 전문기업 유씨엘이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에서 개최한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은 유씨엘을 비롯해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화장품 R&D 월간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공동 주최한 화장품 관련 콘퍼런스다. 

이날 행사에서 유씨엘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화장품 제조사 ‘고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보리스 카브리나를 초청해 내년도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2020년에도 물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피부와 립 표현은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결점을 커버하는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럽게 건강한 피부를 연출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 표현은 가상의 세계에서 온 듯한 메탈릭 펄감으로 극대화해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짙은 모노톤의 아이 메이크업으로 강렬하고 깊은 눈매를 연출하고, 입술은 안쪽부터 은은하게 번지는 그러데이션을 주어 글로시하게 볼륨감을 살리거나 원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는 것이 제안됐다. 

다채로운 컬러의 립&아이 메이크업, 다양한 피부 표현 등 유씨엘과 고타가 제안한 SS, FW 시즌별 메이크업 트렌드는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더한 ‘하이브리드’, ‘멀티’, ‘트랜스포밍’의 제품들이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동향 및 트렌드 외에도 대봉엘에스의 천연물 소재와 원료, R&D 기술,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빅데이터 분석 등 화장품에 관한 분야별 전문가의 알찬 강연과 화장품 및 원료 전시 등의 풍성한 볼거리로 관객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은 열띤 관심만큼이나 수많은 화장품 관계자들이 정보를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유씨엘은 화장품에 관한 여러 가지 영감을 제공하며 고객사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 및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