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 계층·소상공인 지원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 네 번째)과 서양호 중구청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신한카드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신한카드(대표 임영진)와 서울 중구청(구청장 서양호)이 을지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을 위해 나선다.

지난 13일 서울 중구청에서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서양호 중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을지유람’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을지로3가 일대 역사와 산업 특성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가가 운영하는 체험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을지로 아트위크’는 신한카드가 조성중인 ‘을지로 아트스트리트’와 연계해 지역 예술가와 가맹점을 연결한다. 또 인쇄, 조명, 뉴트로 등으로 상징되는 을지로 지역문화를 테마로 가맹점과 아티스트 간의 협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중구청이 매년 을지로에서 진행하는 축제인 ‘라이트웨이’를 더욱 규모가 큰 지역문화예술축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문화예술 콘텐츠 협력사업의 표본이 되는 것은 물론, 소외 계층과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특히 중구청이 관내 기업들과 함께 기존 사회공헌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실현하는 방안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Beyond CSR’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