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27일부터 9월 22일까지 '데이비즈 위즈너 展'을 진행한다. / 사진=현대백화점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27일부터 9월 22일까지 '데이비즈 위즈너 展'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경기도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해 있다. '데이비드 위즈너'는 그림책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 상'을 3회, 우수상격인 칼데콧 아너상을 3회 이상 수상한 작가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넘어선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데이비드 위즈너'는 그림책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작가들의 작가'로 꼽힌다. 

특히 이번 전시는 2017년 미국 산타바바라 미술관에서 '데이비드 위즈너 특별전'을 개최한 이후 진행되는 세계 투어의 첫 번째 순회전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칼데콧 수상작인 '이상한 화요일'(1992년), '아기돼지 세 마리'(2002년), '시간 상자'(2007년) 등 대표작을 포함해 원화 총 75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자유낙하'(1988년) 등 초기대표작과 작가가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연구했던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학교(RISD) 시절 작품, 일러스트레이터로 커리어를 시작했던 시기의 작품도 전시해 작품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작품 활동에 영향을 받은 무성영화, 고전 도서들도 함께 전시해 위즈너가 작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또한 대형 그래픽 포토존, 정원 속 음악텐트를 콘셉트로 꾸며진 독서 공간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작품과 연계한 미술 창작활동 등 다양한 강좌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자세한 전시관람 정보 및 교육 예약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