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교통 약자에 대한 혜택을제공하고자 한국도로공사와 제휴해 하이패스감면단말기를 특가 판매한다. / 사진=GS25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편의점 GS25가 모빌리티(자동차 등의 이동수단)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모양새다.

GS25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교통 약자에 대한 혜택을제공하고자한국도로공사와 제휴해 하이패스감면단말기(이하 감면단말기)를 7월23일까지 특가로 예약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감면단말기는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도로를 이용할 때 통행료의 50%에서 100%까지 감면 받을 수 있게 하는 차량 부착용 단말기를 말한다.

지문인식기가 포함된 감면단말기의 특별 판매 가격은 3만2000원이고 GS25와 제휴된 통신사 멤버십 할인 혜택까지 적용하면 2만8800이다. 단말기의 기존 판매가격인 9만5000에서 한국도로공사의 지원금 6만원과 GS25의 특별 할인혜택까지 적용된 것.

앞서 기존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감면단말기를 구매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이달부터 전국 1만3000여 GS25 점포에서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고객이 GS25 점포에서 결제를 완료하고 계산대(POS) 입력창에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해피콜 전화 안내 절차를 거친 후 무료로 택배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종완 GS리테일은 서비스 상품팀 과장은 “그동안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등에서만 제한적으로 판매됐던 하이패스 단말기 판매 및 충전서비스를 GS25에서 확대 취급하며 단순 소매점의 기능을 뛰어넘는 생활 편의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며 ”이번 감면단말기의 특가 예약판매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분들께 편의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