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신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에 마크 레인(Mark Raine) 전 메르세데스벤츠 말레이시아 세일즈·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마크 레인 신임 부사장은 2015년 1월부터 4년간 메르세데스벤츠 말레이시아 세일즈·마케팅 부문을 총괄하며 말레이시아 지역의 판매 신장을 이끌어왔다. 또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를 잇는 동남아시아 허브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앞서 2012년부터 2014년까지는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세일즈 부문 총괄 대표를 보좌했고,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중동에서 세일즈 플래닝·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매니저를 역임한 바 있다.

벤츠코리아는 마크 레인 부사장이 동남아, 중동, 유럽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경험을 통해 쌓은 전문성과 증명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벤츠코리아의 제품·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마크 레인 부사장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가치와 솔루션,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겠다는 일념으로 그동안 딜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견고히 쌓아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성공스토리를 이어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