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삼성전자서비스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서비스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특히 컴퓨터 AS는 18년 연속 1위, 휴대전화 AS는 16년 연속 1위로 이 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 선정의 영예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고객들이 직접 1위 기업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평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

또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낙도·오지 지역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복지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제품의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도 도입했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은 “KS-SQI 평가 전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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