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2000년 KS-SQI 조사 시작 이후 매년 1위를 달성한 결과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고객가치혁신’ 프로그램을 도입, ▲무약정 플랜 ▲안심 로밍 ▲멤버십 개편 ▲T렌탈 ▲T플랜 ▲0플랜 ▲T괌·사이판 국내처럼 ▲T전화 baro로밍 등 8차례에 걸친 상품·서비스 개선을 이뤄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는 사내 구성원으로 이뤄진 품질 평가단인 ‘나도 평가단’ 제도를 운영, 상품·서비스 출시 전후 고객의 불편·불만 요소를 사전 감지·조치하고 있다.

SK텔레콤 자체 조사 결과, SK텔레콤에 대한 고객의 긍정 인식은 지난해 상반기 56.4%에서 하반기 73.5%까지 상승했다. 연간 해지율도 역대 최저치인 1.22%를 달성했다.

SK텔레콤은 5G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올해부터는 각종 ICT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주력,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KS-SQI 20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해온 부분을 인정 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이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