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스타항공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이스타항공이 인천~상하이 노선의 신규취항 스케줄을 확정하고 오는 12일부터 본격 운항에 돌입한다.

5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지난 5월 중국 운수권 배분을 통해 ▲인천~상하이·정저우 노선을 비롯, ▲제주~상하이 ▲청주~장가계 노선 등 총 6개 노선 주 27회 운수권을 확보했다. 곧바로 중국 노선 취항을 위한 테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기존 중국 노선 운항경험과 현지 인프라, 네트워크를 활용해 취항 준비를 시작했다.

이번 이스타항공의 인천~상하이 취항은 국적사에 배분된 중국 운수권 노선 중 가장 먼저 운항을 개시하는 것이다. 독과점으로 운영되던 노선에 저비용항공사 첫 취항으로 보다 합리적인 운임의 상하이 하늘길이 열렸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12일부터 매일 21시3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각 22시30분 상하이 푸동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항을 시작한다. 인천~상하이 노선은 운항거리가 약 820km로 비행시간은 1시간55분 정도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기존 FSC(풀서비스항공사)보다 저렴한 가격 구성을 강점으로 비즈니스, 관광을 비롯해 양 공항을 통한 환승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