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을 탑재한 LG 건조기 내부 콘덴서에 먼지가 과다 쌓여있는 모습/사진=맘스홀릭 베이비 카페 동영상 캡처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가 ‘LG 건조기’ 구입 고객들에게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최근 발생한 LG 건조기 콘덴서 먼지 논란에 대한 대응책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콘덴서 자동세척시스템을 탑재한 LG 건조기는 최근 콘덴서에 먼지가 눌러 붙어 악취가 나고, 건조효율이 떨어지는 등 고객들의 불만이 빗발친 상황이었다.

LG전자는 “먼저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건조기가 최근 들어 국내에도 본격적으로 도입되고 있고 건조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들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면서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들께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LG전자는 “최근 일부 고객들께서 우려하시는 상황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했다”며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 다를 수는 있지만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했다.

또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들께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제품 구입 후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하겠다”며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연락하시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