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증권
신한금융투자 곽병주 CISO,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왼쪽부터) 고정현 우리은행 상무, 최종구 금융위원장, 곽병주 신한금융투자 상무, 전성학 현대카드 상무가 10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금융혁신과 정보보호’ 세미나에서 금융보안 관련 표창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곽병주 신한금융투자 곽병주 정보보호본부장이 정보보호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기술 개발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의 기여를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곽 본부장은 10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금융위원회가 주최로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금융혁신과 정보보호’ 세미나에서 금융보안 관련 공을 인정받아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날 최 위원장은 곽 본부장 외에도 고정현 우리은행 상무, 전성학 현대카드 상무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신한금융투자(대표 김병철)는 곽 본부장이 이미지 파일 은닉정보 무력화 기술을 중소기업과 협력해 개발하고 제품화 했다고 밝혔다. 망분리 이후 업무망에서 안전한 인터넷 콘텐츠 이용환경을 구축해 정보보호 분야에서 대기업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라는 것이다.

관 본부장은 또 자율보안 체계 수립을 선도했다.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부 지점 정기점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상행위 탐지시스템 구축 및 운용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점검 및 모니터링 체계를 마련했다. 아울러 글로벌 네트워크 정보보호 표준 개발 등 해외 정보보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한 자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곽 본부장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환경에서 금융소비자의 안전한 이용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윤주애 경제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yjuae@naver.com
금융. 은행. 보험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