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형 SM6./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SM6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고객 선호사양을 추가하고 불피요한 사양을 빼 가격경쟁력을 높인 모델이다.

15일 르노삼성차는 상품성을 강화한 ‘2020년형 SM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20년형 SM6는 트림별 가격을 유지하거나 내려 합리적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특히 SE와 LE/R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은 각각 50만원, 30만원 인하했다.

또 감각적인 드라이빙과 세련됨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을 위해 S-Look 패키지(스포티 패키지) 옵션을 새로 선보였다. 여기에 2020년형 SM6에는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도입했다.

우선 2020년형 SM6 인테리어에서는, 모든 트림 공통으로 기어노브 데코를 변경해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를 진행했다. 트림별로는 SE 트림에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LED 룸 램프를 기본 적용했으며, LE 트림의 그레인을 기존 카본룩에서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과 안드로이드 오토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두루 개선했다. RE 트림에는 LE 트림에 적용되는 사양 외에 블랙 헤드라이닝을 추가했다. SE 트림을 제외한 LE와 RE 트림에는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한층 강화했다.

새롭게 추가한 스포티 패키지 ‘SM6 S-Look’은 SM6의 ‘Sporty’ · ‘Stylish’ · ‘Sensual’이라는 세 가지 장점을 모두 담아 감각적인 드라이빙에 세련미를 더했으며, 드레스업 튜닝이 필요 없는 스타일리쉬함을 표현했다.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로 안정적 비율의 유선형 사이드 미러에 존재감을 더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중형 세단 최초의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하고 세련된 블랙 컬러를 통해 강렬함을 표현했다. 일체형 알로이 스포츠 페달, 액티브 댐핑 컨트롤도 적용했다.

2020년형 SM6에 새롭게 도입한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 엠블리셔(도어트림 데코)에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를 적용했으며,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인테리어에는 ▲라이트 그레이 나파가죽시트 ▲시트, 대시보드, 도어트림에 퀼팅 나파 가죽시트 ▲뒷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프리미에르 전용 키킹 플레이트와 로즈우드 그레인을 모두 기본 적용했다. 또 ▲S-Link(8.7인치 내비게이션) ▲13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CD 플레이어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가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프리미에르 고객은 3년 내 왕복 2회에 한해 차량정비 및 점검 시 ‘프리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020년형 SM6 2.0 GDe 모델의 가격은 2405만~3043만원, 1.6 TCe 모델은 2960만~3181만원으로 책정됐다. 2.0 LPe는 2478만~2912만원이다. 프리미에르는 2.0 GDe 3294만원, 1.6 TCe 3431만원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2020년형 SM6는 트림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은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인 반면, 불필요한 사양은 제외해 가격을 내림으로써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뿐만 아니라 함께 출시한 S-Look 패키지 및 프리미에르 브랜드를 통해 고객 선택폭을 넓히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2020년형 SM6 출시로 프리미엄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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