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사건.사고 사건 사고
정두언 전 의원, 자택 근처서 숨진채 발견…유서 내용은?
정두언 전 의원이 지난 2016년 12월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현직 새누리당 탈당 의원 모임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월요신문=안지호 기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홍은동 실락공원 인근에서 숨진채 발견되면서 충격을 안겼다. 

경찰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의 부인은 이날 오후 3시58분께 남편이 자택에 유서를 써놓고 나갔다고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드론과 구조견을 투입해 자택 인근을 수색, 정 전 의원을 발견했다.

현재 경찰은 정 전의원에 대한 검안과 본인 여부를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 전 의원은 1957년생으로 올해 63세에 생을 다했다. 그는 창서초, 배문중, 경기고, 서울대 경제학과 등을 졸업했다. 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면서 공직에 입문해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을 지냈다.

정 전 의원은 2004년 17대 한나라당 국회의원을 지낸 것을 시작으로, 내리 17·18·19대(새누리당) 국회의원을 지냈다.

특히 정 전 의원은 한나라당 최고위원, 여의도연구소 소장, 부대변인 등의 이력을 갖고 있다.

그는 최근까지도 일본의 경제 보복과 관련 "치킨 게임으로 가서는 안 되는데 정치권에서 치킨 게임을 자꾸 몰고 가는 사람들이 있어서 걱정"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인터넷으로 종교개판이다 검색 2019-07-17 17:05:40

    정두언씨의 명복을 빕니다
    정두언씨가 2019년 7월 16일 자살을 앴읍니다
    그런데 정두언씨는 과거 방송 발언을 보면
    나는 절대 자살 안한다 내가 자살로 기사 뜬다면 타살이다 말했다 (안터넷 검색확인)
    하필이면 정두언씨 자살한 날짜가 7월 16일 이명박 수인번호716번
    왜 정두언씨 자살한 날짜가 이명박 수인번호와 같을까요??
    정두언씨의 무슨 메세지 일까요
    자기가 왜 죽는지 알려주는것 같읍니다
    국민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