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쳐

[월요신문=안지호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한국당의 현실을 비판하고 '개혁노선'과 동시에 변화하지 않는 보수는 '수구'라며 지적했다.

장 의원은 30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노선에 걸맞은 라인업과 정책으로 과감하게 쇄신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정책 능력과 토론 능력을 겸비한 자들만 살아남는 매력 있고 유능한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현재 한국당을 상황을 두고는"노선과 좌표가 명확하지 않으니, 과거 세력들의 '반동'이 강하게 일어나면서 '구체제의 부활’이 가능할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된다"며 "이로 인한 기이한 악재들이 반복되고 있다"고 내다봤다. 

장 의원은 "심각하게 우리의 모습을 한 번 돌아봅시다"라며 "추경, 공수처, 연동형 비례제, 일본의 경제보복, 대북문제 등 이슈마다 민주당의 프레임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매번 뒤늦게 허겁지겁 안을 내놓으니, 그 내용의 충실함과는 상관없이 '여당 발목잡기' 프레임에 빠지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또 "이것은 전략 부재의 문제라기보다 우리 당의 명확한 개혁노선과 좌표설정이 되지 않아 생기는 일이다"며 "과거와 단절하고 새로운 개혁노선을 분명히 함으로써, '문재인 정권욕만 잘하는 정당'이 아닌 자유한국당이 추구하는 개혁과제를 인물과 정책으로 명확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장 의원은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가 없는데 물건이 팔리겠냐"며 "자유한국당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어떤 정당이냐"며 마무리 지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