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이명진 기자] 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9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7.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2% 늘어난 3596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의 별도 기준 매출 성장률은 4.1%를 기록했다. 내수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해외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15.7% 증가하며 전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백신 부문은 독감 백신의 남반구 수출 호조로 매출 규모가 6.5% 증가했다. 혈액 제제 부문은 알부민의 중국 수출이 확대함에 따라 31.1%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연결 대상 계열사도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오른 249억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사업 효율성을 높이며 손실 폭은 줄었다.

GC녹십자랩셀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 2분기 매출은 검체검진서비스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15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연구개발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83.2% 증가하면서 수익성은 다소 둔화됐다.

이 같은 외형 성장과 투자 지속에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개선됐지만, 2분기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하며 150억원 손실을 냈다. 전반적인 약세장에 금융 자산 평가손실 분이 컸고, 연결 계열사의 과징금 등 일시적인 요소가 회계상 반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와 경영 효율화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