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AMG 카브리올레./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월요신문=최문석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더 뉴 AMG S 63 4MATIC+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2일 공식 출시했다.

두 모델은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가 장착됐다. 전면에는 AMG 전용 파나메리카나 라디에이터 그릴과 제트 윙 디자인을 적용해 AMG의 새 매력을 더했다. 측면은 프런츠 휠 아치부터 뻗은 드로핑 라인과 리어 휠 위로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주행능력은 기존보다 27마력 높아진 최고 출력 612마력,,최대토크는 91.8kg.m을 발휘한다.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3.5초 만에 100km/h를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250km/h다. V형 실린더 안쪽에 있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twin-scroll turbocharger)가 장착돼 빠른 반응을 하도록 돕는다.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는 빠른 변속 기능으로 주행능력을 더욱 높인다.

또 엔진이 4기통에서 8기통으로 즉각적으로 전환돼 운전자는 승차감의 변화를 거의 느낄 수 없다. 야간 주행 때는 주변 조도에 따라 다양한 밝기를 점등할 수 있도록 OLED 테일램프가 장착됐다. 이밖에도 연료소비를 줄이는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AMG Cylinder Management)시스템을 갖췄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