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은별 기자] 한빛소프트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9년 2분기 매출액 146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59%, 영업이익 524%, 당기순이익 21% 증가한 수치다. 전 분기와 비교해서도 매출 55%, 영업이익 97%, 당기순이익 108%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부터 흑자를 지속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 1분기부터 흑자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41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이다.

회사 측은 “효율적인 비용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기조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빛소프트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 오디션 IP와 퍼즐 SNG를 접목한 ‘퍼즐오디션’, 스퀘어 에닉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전략 RPG 신작 ‘란부 삼국지난무’ 등 새로운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클럽오디션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확대한다. 태국에 이어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PC 버전 오디션의 인기 및 최근 태국에서의 클럽오디션 인기가 동아시아 국가들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한빛소프트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교육, 헬스케어, 드론, 블록체인 등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 게임을 넘어 생활밀착형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 진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T3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다. T3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1월 21일 설립됐다. PC·모바일·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됐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