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크리에이터 구성해 유튜브 마케팅 나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가 2030세대와 소통을 늘리고 인플루언서 중심 마케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신인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신한카드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신한카드(대표 임영진)가 2030세대와의 소통을 늘리고 인플루언서 중심 마케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신인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신인류(新人類)는 ‘신한카드 인플루언서&유튜버 육성 프로그램’의 약자로, 본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이자 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지칭한다.

올해 처음 선발된 ‘신인류 프로젝트’는 약 30명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3개월 동안 영상 제작 실무와 유튜브 생태계 등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고, 신한PayFAN(신한페이판)과 을지로 3가 프로젝트 등 신한카드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완성된 컨텐츠는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신한카드는 신인류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프로젝트 기간 영상 제작비 및 월별 우수팀 상금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종료 이후 신한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역할을 부여하는 등 참여자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며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인류 프로젝트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이들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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