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아갑시다’ 대국민 담화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월요신문=박현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정책 대전환’을 종용하고 나섰다.

황 대표는 광복절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국회 본관 로텐더홀 이승만 전 대통령 동상 앞에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아갑시다’라는 제목의 담화문에서 그는 “지금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권은 대한민국을 잘못된 길로 끌고 가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5년 단임 정권이 영속해야 할 대한민국의 체제를 바꾸려 하다 지금의 위기를 불러온 것”이라며 단임제의 한계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이라도 이 정권이 잘못을 바로잡고 정책 대전환에 나선다면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없이 적극적으로 협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황 대표는 "이제라도 대한민국을 대전환해야만 한다"며 "저와 우리 당은 국정의 대전환을 이뤄내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워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당과 본인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대한민국의 헌법정신 회복’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법치주의의 완전한 성취’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의 헌법정신을 되찾는 것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근본"이라며 "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 역시 헌법정신에 따른 자유, 민주, 공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법치주의 성취를 이뤄가는 방법은 공정한 법치, 포용과 통합, 품격과 배려의 실현에 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가 이날 담화문을 통해 제시한 5대 실천목표는 ▲ 잘사는 나라 ▲ 모두가 행복한 나라 ▲ 미래를 준비하는 나라 ▲ 화합과 통합의 나라 ▲ 한반도 평화의 새 시대이다.

문재인 정부의 정책 기조인 소득중심 성장 정책에 대한 비판의 말도 빠지지 않았다.

그는 “소득이 성장을 이끈다는 이 정권의 정책은 출발부터 틀렸다"며 "과도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강제 단축과 같은 반시장·반기업 정책을 반드시 바로잡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산업 구조조정과 노동시장 개혁을 위해 황 대표가 제시한 대안은 기업규제의 과감한 철폐이다.

탈원전에 대해서도 “산업 발전을 가로막는 정권의 무모한 시도를 저지할 것”이라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관련해서는 “무상복지나 현금 살포는 답이 아니다”라며 생산적 복지의 선순환 구조 마련과 누수를 막기 위한 전달체계 혁신 등을 제안했다.

일자리와 부동산 문제는 노동시장 개혁과 시장경제에 부합하는 정책을 통해 해결할 것이라는 게 황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국민을 편 가르고 증오와 갈등을 부추기는 잘못된 정치부터 끝내야 한다"며 "포용과 배려의 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우리 당이 먼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북핵 및 통일 문제에 대해서는 ‘북핵의 완전한 폐기’만이 대안이라고 황 대표는 주장했다.

황 대표는 국민들을 향해 “원칙을 지키는 강한 힘으로 진정한 한반도 평화를 이뤄내야 한다”는 말로 담화문을 마무리지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