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윤소희 기자] 구혜선-안재현 부부가 3년만에 파경 소식에 휩싸인 가운데 문보미 HB엔터테인먼트 대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혜선은 지난 18일 남편 안재현과 소속사 문보미 HB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자신에 대해 험담했다고 폭로하면서 문보미 대표에 대해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다. 

앞서 구혜선은 18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권태기로 변심한 남편은 이혼을 원하고 저는 가정을 지키려고 합니다"라는 충격적인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다음주에 남편측으로부터 보도기사를 낸다고 하여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진실되기를 바라며"라고 작성하면서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궜다.

구혜선의 이같은 돌발 행동에 대해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HB엔터테인먼트는 구혜선이 변호사와 함께 작성한 보도자료 초안도 공개하기에 이르렀다. 소속사는 "최근 들어 두사람은 여러 가지 문제로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서로 협의해 이혼하기로 결정했다"며 "구혜선이 변호사를 선임, 이혼 합의서 초안을 작성해 안재현에게 보냈다. 안재현에게도 빨리 변호사를 선임해 절차를 정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구혜선은 이달 중 법원에 이혼조정신청을 하고, 다음달 쯤 이혼 정리가 마무리되길 원했다"고 일축했다.

하지만 구혜선은 이날 오후 '두 사람이 협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을 담은 소속사 측의 공식입장을 반박하며 "타인에게 저를 욕한 것을 보고 배신감에 이혼 이야기는 오고 갔으나 아직 사인하고 합의한 상황은 전혀 아니다. 저와는 상의 되지 않은 보도"라며 안재현으로 추측되는 인물과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메시지에 따르면, 구혜선은 "오늘 이사님 만나 이야기했는데 당신이 대표님한테 내가 대표님과 당신이 나를 욕한 카톡을 읽은 것. 이로써 부부와 회사와의 신뢰가 훼손됐다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 전달했다고 들었어"라며 "회사에서 우리 이혼 문제 처리하는 거 옳지 않은 것 같아"라고 했다.

구혜선은 해당 내용도 공개했다. 메시지 내용은 "이 시간에도 계속 통화중이네. 오늘 이사님 만나 이야기 했는데, 당신이 (문보미) 대표님한테, 내가 대표님과 당신이 나를 욕한 카톡을 읽은 것, 이로써 부부와 회사의 신뢰가 훼손됐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 전달했다고 들었어. 회사에서 우리 이혼 문제 처리하는 거 옳지 않은 것 같다. 원하면 계약 해지해 주겠다고 해서 내가 회사를 나가는 게 맞을 것 같다. 나가면 바로 이혼 소문 날거니까 나도 당신이 원하는 대로 바로 이혼하려고 해. 그런데 내가 회사도 나가고 이혼을 하면 일이 없게 되니 용인집 잔금 입금해줘. 변호사와 이 약속들 적어서 이혼 조정하자. 사유는 이전과 같아. 당신의 변심, 신뢰 훼손 그리고 '나는 그 사실을 받아들이겠다'라고 사실대로 말하기. 잔금 입금해주기."라고 적혀있다.

해당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두 사람의 소속사인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에 대해 관심이 쏠렸다.

문보미 HB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남다른 스펙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미국 줄리아드대 음대 석사, 애리조나 주립대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JTBC 인기 드라마 '스카이캐슬' 제작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이 밖에 SBS '별에서 온 그대' 역시 문보미 대표가 제작에 참여한 작품으로 알린 바 있다.

HB엔터테인먼트는 2006년 설립됐으며 매니지먼트 사업은 물론 드라마, 영화 제작까지 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현재 최대주주는 지분 49.88%를 보유한 문보미 대표다.

한편, 구혜선과 안재현은 KBS 2TV 드라마 '블러드'를 통해 만난 인연으로 지난 2016년 갑작스레 결혼했다. 결혼 후 tvN '신혼일기'에 함께 출연하면서 달달한 신혼생활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밖에 안재현이 방송에서 자주 아내 구혜선을 언급하며 애정을 과시해온 터라 두 사람의 이혼 소식을 들은 팬들은 큰 충격을 안겼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