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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럭셔리카 축제 '몬터레이 카 위크 2019' 참가프리미엄 씨티카 '민트 콘셉트' 출품
몬터레이 카 위크 2019에 참가한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사진 = 제네시스 브랜드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제네시스가 세계적인 럭셔리카 자동차 전시회인 '몬터레이 카 위크'에 참가했다.

19일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에서 열린 자동차 전시회 '몬터레이 카 위크 2019'에 프리미엄 시티카 '민트 콘셉트'를 출품했다고 밝혔다.

몬터레이 카 위크는 클래식카와 항공기 등이 전시되는 '맥콜 모터웍스 리바이벌(McCall'sMotorworks Revival)'로 개막해 최고의 클래식카를 뽑는 경연 대회인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PebbleBeach Concorso d'Elegance)'로 막을 내린다.

제네시스는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 민트 콘셉트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럭셔리카 마켓을 대상으로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다졌다.

민트 콘셉트는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 Car) 콘셉트카다. 도시에서 구현되는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능성은 물론, 주행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씨티카를 지향해 도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최적화된 차량이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감성을 담고 있으며 앞면과 뒷면의 쿼드 램프는 민트 콘셉트만의 존재감을 부각시킨다.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배터리의 냉각 기능을 위해 약간의 개방감을 부여한 조형미를 지녔다.

실내 공간은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가벼운 느낌의 직물, 코냑 가죽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고, 문설주가 없는 차창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또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한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을 나타내고자 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민트 콘셉트 외에 G70, G80 스포츠, G90 등 주요 차종을 전시했다. 여기에 '제네시스 홈'이라는 공간을 마련해 VIP 및 행사에 참석한 전 세계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소개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몬터레이 카 위크는 글로벌 럭셔리 마켓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라며 "전 세계 명차들이 모이는 이 곳에서 '민트 콘셉트'를 선보일 기회를 얻어 매우 영광이다"고 전했다.

지현호 산업 2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ho0520@wo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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