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사진=LGD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수장으로 정호영 LG화학 사장이 선임됐다.

LG디스플레이는 현 대표이사인 한상범 부회장이 실적 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16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이를 수용하고, 정호영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내년 3월 주총과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되는 절차를 밟게 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이사회는 ‘책임경영’과 ‘성과주의’라는 LG의 인사원칙을 반영하고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사업전략을 재정비하는 한편, 조직 분위기를 쇄신해 현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라는 한 부회장의 뜻을 존중해 사퇴 의사를 수용했다.

정 사장은 LG전자 영국 법인장을 거쳐 주요 계열사에서 CFO(최고재무책임자) 및 COO(최고운영책임자)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가 직면한 어려운 국면을 타개할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6년 동안 LG디스플레이 CFO로 재직하며 사업전략과 살림살이를 책임진 바 있어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다는 평을 받는다.

자진 퇴진을 선택한 한 부회장 역시 LCD에서 OLED로 사업구조를 전환하는 과정에서 실적이 악화되는 책임을 지고 용퇴했지만, 그동안 LG디스플레이 발전에 기여한 성과는 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이사회 결의에 따라 지난 8년간 LG디스플레이를 이끌었던 한 부회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게 되며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는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직을 유지하게 된다.

정 신임 사장은 오는 17일부터 집행임원으로서 공식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