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 패션전문 이랜드그룹이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이랜드월드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대주주인 제3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금융·패션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차별화 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랜드는 이번 컨소시엄 참여로 금융과 핀테크를 접목해 패션·유통시장의 우위를 선점하고,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는 토스와 협업으로 멤버십 사용자들에게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이랜드는 지난 1월 계열사별 멤버십 서비스를 통합해 이포인트(EPOINT)를 만들었다. 현재까지 300만명의 고객을 확보한 상황이다. 향후 2021년까지 2000만명의 활성회원을 보유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이랜드는 스파오 등 제조일괄유통화(SPA) 브랜드에도 정보통신기술(ICT)과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매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랜드 관계자는"이랜드가 걸어온 길과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토스뱅크가 맥을 같이 한다고 판단했다"며 "토스가 이끄는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참여한 주주들과 함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유리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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