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산업일반 재계리서치
삼성전자서비스, 2019 한국콜센터품질지수 1위 선정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가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평가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

17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존의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뿐 아니라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되며 관련 업종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사가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제품을 직접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 고객이 제품 상태를 말로 설명할 필요 없이 쉽고 편리하게 진단받을 수 있다.

윤석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