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산업일반 재계리서치
현대HCN, 한국 콜센터품질지수 SO 부문 8년 연속 1위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현대HCN(대표 김성일)이 17일 열린 ‘2019년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인증수여식에서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S-CQI는 대한민국의 콜센터 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는 콜센터품질지수 조사다.

현대HCN은 2012년부터 올해로 8년째 SO 부문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지난해 평가에서 업무 전문성과 알기 쉬운 설명, 바른 표현 등 항목에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에 이어, 올해 5월 고객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핀패드시스템(고객이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추가적인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현대HCN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우수 상담사 선정, 스트레스 해소 강좌 등 상담직원들의 복리 개선을 통해 콜센터 품질을 자연스럽게 높이는 데 집중했다”며 “뿐만 아니라 분기별 ‘콜센터 연구회’ 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자율적인 개선을 이끌어 내는 것이 매년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