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TOAST AppGuard(토스트 앱가드)’를 업데이트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토스트 앱가드는 NHN 내부의 보안 인력이 보유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로 ▲소스코드 보호 기능 ▲메모리 조작 및 후킹 차단 ▲해킹툴 차단 ▲안티-디버깅 ▲앱 위·변조 방지 기능 등 모바일 앱에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토스트 앱가드에는 코드 조작을 원천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가상화 컴파일러 기술이 국내 최초 적용됐다. 코드 노출과 수정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없었던 코드 난독화, 암호화 등과 같은 보호 기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불법 매크로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탐지할 수 있는 신규 기능도 추가 제공된다. 자체 AI 알고리즘을 통해 매크로와 정상 사용자의 패턴을 학습 후 자동으로 매크로 여부를 판단한다.

토스트 앱가드는 금융·게임·쇼핑 등 서비스별로 필요로 하는 보안 기능을 선택 활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보안 레벨로 나눠 서비스한다. 상위 레벨로 갈수록 고성능의 다각적인 기능이 추가 포함되며, MAU(월 이용자 수)에 따라 차등된 과금 체계를 적용하고 있다. 특히 MAU 1만5000 이하의 앱은 무료 제공함과 동시에 레벨마다 최대 이용 요금 제한을 설정해 사용자의 비용 효율성을 높였다.

김성준 NHN 응용보안팀장(토스트 앱가드 개발 담당)은 “NHN 토스트는 갈수록 고도화되는 모바일 앱 공격에 대한 방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안전한 모바일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