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일반 인사․동정
NH벤처투자 신임 대표에 강성빈 상무 내정
강성빈 NH벤처투자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농협금융지주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가 NH벤처투자 신임 대표이사에 강성빈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상무(CIO)를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NH벤처투자는 이달 중 설립될 예정이다.

신임 강성빈 대표이사는 현재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상무(CIO)로 재직 중인 벤처투자분야 전문가이다. 부산 동인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한국장기신용은행을 시작으로 삼성증권 애널리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이에스인베스터에서 경력을 쌓았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신임 강대표이사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에 대한 해박한 시각과 넓은 인맥을 보유하고 있으며, 농식품벤처투자조합 결성 경력을 갖춰 NH벤처투자와 적합성을 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 농협금융 사상 첫 70년생 CEO로서 도전적 리더십을 발휘해 농협금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종 선임은 올해 연말에 열릴 NH벤처투자 발기인 총회에서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회사 설립과 동시에 2년의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윤주애 경제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yjuae@naver.com
금융. 은행. 보험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