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안지호 기자] 부산의 한 병원에서 생후 5일된 신생아가 의식불명에 빠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경찰이 간호사의 학대 의심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11일 아동혁대 혐의로 A병원 소속 간호사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해당병원의 병원장 역시 관리 소홀 책임을 물어 의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신생아실에서 근무하던 B씨는 생후 닷새 된 C양을 거칠게 다루는 정황 등이 관찰됐다.

경찰과 C양 부모가 확보한 폐쇄회로(CC)TV는 지난달 20일 새벽 1시께 B씨가 엎드려 있던 C양의 배를 양손으로 잡아들고 던지듯 아기 바구니에 내려놓는가 하면, 지난달 18일,19일 영상에도 한 손으로 C양을 들고 부주의하게 옮기거나 수건으로 C양을 툭 치는 장면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양은 지난 20일 오후 11시께 무호흡 증세를 보여 A병원 신생아실에서 대학병원으로 긴급 이송됐고, 두개골 골절로 인한 뇌출혈 진단을 받았다.

특히 A병원 CCTV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지만, C양이 의식불명에 빠진 오후 5시부터 1시간 30분가량과 오후 9시 20분부터 40여분간의 영상이 사라진 상태다.

한편, 해당 병원은 지난 8일 홈페이지를 통해 "힘든 상황으로 병원을 운영할 수 없게 됐다"라며 폐업을 공지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