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HDC그룹 회장./사진 = HDC그룹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발판으로 모빌리티 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12일 정몽규 회장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HDC그룹은 항공 산업 뿐만아니라 모빌리티 그룹으로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인수전 참여 배경으로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 산업이 HDC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부합한다는 전략적 판단의 결과"라며 "우선협상대상자로서 계약이 원활히 성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입장문을 통해 정 회장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후 계획도 언급했다.

그는 "아시아나항공이 항공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며 신형 항공기와 서비스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로 초우량 항공사로서 경쟁력과 기업가치 모두 높아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아시아나항공 최대주주인 금호산업은 이사회를 열고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 컨소시엄을 아시아나항공 지분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지분 매각에는 애경그룹·스톤브릿지 컨소시엄,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도 입찰에 참가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입찰가로 2조4000억원대를 나머지 두 컨소시엄은 1조원대의 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