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한빛소프트가 올 3분기 영업손실 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한빛소프트는 2019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09억원, 영업손실 5억원, 순손실 1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됐다. 순손실은 적자 폭이 커졌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349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6%, 영업이익은 579.8%, 당기순이익은 56.1% 증가했다.

한빛소프트는 이 같은 실적에 대해 "스퀘어 에닉스 공동 개발 프로젝트 등 매출 증가로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직전 분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며 "3분기 공동개발 프로젝트의 매출이 스케쥴에 따라 직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4분기에는 회복될 것으로 보이며, 효율적인 자금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기조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빛소프트는 최근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을 출시한 데 이어 오디션 IP와 퍼즐 SNG를 접목한 '퍼즐오디션', 스퀘어 에닉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전략 RPG 신작 '삼국지난무'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PC 및 콘솔 플랫폼 게임 1종도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 개발 중이다. 오디션 IP를 활용한 패션게임 등도 검토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확대한다. 태국에 이어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출시할 예정이다. PC 버전 오디션의 인기가 동아시아 국가들에서 꾸준했던 만큼, 클럽오디션의 성과 역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AI). 교육, 헬스케어, 드론, 블록체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생활밀착형 종합 IT 솔루션 회사로 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T3엔터테인먼트는 '오디션' 개발사로 PC·모바일·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되면서 개발과 퍼블리싱의 시너지 효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상장 이후 T3는 개발회사, 한빛소프트는 사업회사로서의 역할을 더욱 명확히 하고 시너지를 높이게 된다. T3의 코스닥 상장으로 확보되는 자금은 신규 게임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