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위즈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스팀(Steam) 플랫폼으로 출시된다고 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란 프로젝트명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작은 오늘(19일) 공식 SNS에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 소식을 알렸다. 트레일러 영상에는 기존 콘솔 버전에서는 볼 수 없던 온라인 플레이 요소들과 스팀 로고가 함께 노출돼 PC 버전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클리어’와 ‘페일’ 두 캐릭터 간 대결 구도로 추정되는 장면도 담겨있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PC게임으로 선보이는 만큼 온라인 매치를 강화했고, 새롭게 추가되는 래더매치를 통해 전 세계 리듬 게이머들과 경쟁하며 자신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개발을 맡은 백승철 로키스튜디오 PD는 “이번 타이틀은 음악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PC 게임만이 줄 수 있는 고유의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출시 일정은 미정으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순차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PlayStation®Portable(PSP®), PlayStation®Vita(PS Vita), 아케이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한 명작 리듬 게임이다. 그 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2017년 7월 PlayStation®4(PS4™) 버전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