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보험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이 만난 고객은 누구?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거주하는 윤훈기 고객(오른쪽에서 세번째)을 만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다이렉트 블로그 캡처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이 직접 우수 고객을 만나 눈길을 끌었다.

이 회사는 김 사장을 비롯한 본점 임원 및 영업본부장, 본점 부서장 등 120여 명이 11월 한 달간 ‘2019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우수고객 및 서비스 경험 고객에 대한 감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 ‘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캠페인을 진행했다. DB손해보험은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콜센터 상담 및 보상서비스 경험고객을 자회사 대표 및 임원, 우수협력업체 대표가 직접 방문하는 행사도 가진다.

DB손해보험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836억원을 찾아 줬다.

김정남 사장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거주하는 윤훈기 고객을 방문해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청취했다. 회사 측에선 윤훈기씨가 장기 자동차보험을 어느정도 수준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선별된 우수가입자라고 설명했다. 그는 광고업 등에 종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남 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고객바로알기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소비자권익보호에서 앞장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해 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주애 경제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yjuae@naver.com
금융. 은행. 보험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