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윤소희 기자]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췌장암 4기 투병 사실을 밝히면서 응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유상철 감독은 지난 19일 인천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팬 여러분께 드리는 편지'라는 글로 시작해 자신이 현재 췌장암 4기 투병 사실을 밝혔다.

유 감독은 "여러 말과 소문이 무성한 저의 건강 상태에 대해 이제는 제가 직접 팬 여러분께 말씀을 드려야겠다는 판단이 섰다"라며 "지난달 중순경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했다.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또 "분명 저에게 있어 받아들이기 힘든 진단이었다. 하지만 이를 받아들여야만 했다"라며 "저 때문에 선수들과 팀에 피해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 감독은 "제가 맡은 바 임무를 다함과 동시에 우리 선수들, 스태프들과 함께 그라운드 안에서 어울리며 저 자신도 긍정의 힘을 받고자 한다"며 "남은 2경기에 사활을 걸어 팬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유 감독은 지난 10월 19일, 성남FC와의 경기 직후 입원했다. 당시 전달수 인천 유나이티드 대표이사는 "유상철 감독의 건강 상태가 악화된 것은 사실"이라면서 "황달 증세를 보임에 따라 성남전이 끝난 후 병원에 입원했으며 현재 정밀 검사를 앞둔 상태"라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의 유 감독에게 응원과 위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 님은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유비 당신은 반드시 병마와 싸워 이길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라고 응원했다. 김**님은 "기도하겠습니다. 꼭 이겨내십시오"라고 남겼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