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부산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에어부산이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초로 중국 청두 노선에 취항한다.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은 내년 1월 15일부터 인천~청두 노선을 주 3회(수·금·일) 운항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인천~청두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밤 11시20분에 출발, 현지 청두 솽류국제공항에 다음날 오전 3시10분 도착하며, 귀국 편은 현지에서 오전 4시1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8시50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3시간30분이 소요되며, 195석 규모의 A321-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인구 8800만명의 쓰촨성 성도인 청두는 삼국지의 주 무대로 촉나라의 문명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문화도시다. 쓰촨성은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을 5개나 지닐 만큼 사시사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또한 쓰촨요리는 중국 4대 요리로 꼽힐 정도로 먹거리로 유명한 지역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다양한 테마로 여정을 즐길 수 있는 중국 청두는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이제 에어부산을 타고 보다 저렴한 운임으로 중국 청두로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오늘(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인천~청두 노선 신규 취항 기념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