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최희원 인스타그램

[월요신문=안지호 기자] 중앙대 소속 축구선수 최희원(20)이 손흥민에 대해 비하 발언을 하면서 논란이 되자 끝내 사과했다.

최근 최희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놈의 소농민 제발요'라는 글귀가 담긴 영상을 올렸다. 영상 내용은 최희원이 타고있던 택시에서 택시기사가 손흥민을 향한 칭찬이 이어지자 최희원은 별다른 반박을 하진 않았지만 '그놈의 소농민'이라는 글귀로 불만을 표현한 것이다.

'소농민'은 손흥민 선수를 지칭할 때 사용되는 표현이지만, 축구 팬들은 선배인 손흥민 선수에게 비꼬는 듯한 태도를 지적한 것이다.

사진=최희원 인스타그램 화면 캡쳐

논란이 커지자 최희원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녕하십니까 최희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경솔한 생각과 예의에 어긋난 행동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손흥민 선수와 팬분들, 기사님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며 "기사분께서 손흥민 선수 얘기를 하시자 영상을 찍었고 별다른 의미없이 게시물을 올렸는데 이것이 손흥민 선수를 비하하는 뜻으로 비쳐졌다. 경솔했던 생각과 언행으로 인해 많은 사람에게 불쾌감을 드려 정말로 죄송하다"고 작성했다.

한편, 최희원은 전북현대 유스출신으로 U-17부터, U-18, U-19 대표팀까지 순차적으로 발탁되며 엘리트 코스를 밟고 있는 유망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