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28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에서 케이블 사업자인 CJ헬로(대표 변동식), 현대HCN(대표 김성일), 서경방송(대표 윤철지), 푸른방송(대표 조현수)과 유무선 동등결합 상품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 출시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은 고객이 LG유플러스 이동전화와 케이블사의 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이동전화와 인터넷 요금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결합할인은 인터넷의 경우 월정액과 약정기간에 따라 20%~3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이동전화 할인 및 결합에 따른 추가 데이터 혜택은 LG유플러스 결합상품인 ‘참 쉬운 가족 결합(이동전화 결합 회선 수(2회선 이상) 및 월정액에 따라 월 2200원~8800원 할인, 모바일 회선당 월 1000MB 추가 제공)’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협정을 체결한 케이블 사업자들과 요금 정산, 전산개발 등 상품출시에 필요한 실무적 협의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동등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상품기획전략담당 상무는 “가계 통신비 절감 및 유료방송 시장 경쟁 활성화를 위해 동등결합 상품 출시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이번 협약에 참여한 케이블 사업자 외 다른 사업자들과도 동등결합 상품 제공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