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해운․항공 재계리서치
티웨이, 안전훈련센터 구축 본격화…“안전 투자 지속”
티웨이항공 안전훈련센터 비상탈출실습실/사진=티웨이항공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티웨이항공이 자체 안전훈련센터 건립을 통해 최상의 안전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2일 회사 측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지난 8월 중순 본사가 위치한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약 1600평 규모의 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공사에 돌입했다. 이후 11월 중순 기초 공사 마무리 후 현재 운항·객실 훈련센터 및 종합통제센터에 구축할 훈련 시설물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확정하고 내년 완공을 목표로 내부 공사에 돌입했다.

자체 훈련센터 내에는 운항·객실승무원 훈련시설, 종합통제센터와 업무 및 휴식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본사와 훈련시설이 모두 한곳에 모이고 종합통제센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훈련 품질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객실승무원 훈련 공간에는 비상탈출실, 화재 진압실, 응급처치 실습실, 비상 장비 실습실, 도어 트레이너 및 기내 모형인 서비스 마크업(Mock-up) 등이 들어선다.

항공기 운항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핵심인 종합통제센터도 훈련센터 내 마련된다. 우선 운항통제실 내 전면 월 스크린 배치로 항공기 위치, 운항정보, 기상, 공항 상태 등 비행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필요한 모든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운송, 정비통제 및 운항 코디네이터 기능을 추가한 안전운항 대비 체제 구축으로 효율적인 안전운항 관리는 물론 비정상 상황 대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안전’이란 가치를 위한 투자는 앞으로도 아끼지 않고 지속 이어갈 계획”이라며 “자체 안전훈련센터 구축 이후 더욱 완벽한 안전과 빠른 대응으로 고객 만족을 이어가는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