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남 호반그룹 총괄부회장.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호반그룹은 2일 2020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최승남 대표를 그룹 총괄부회장으로 선임하고 각 계열사 대표를 업계 전문경영인으로 발탁하는 등 큰 폭의 인사가 이뤄졌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다가오는 기업공개(IPO)를 대비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지속성장을 위해 각 계열사 대표에 업계에서 검증된 전문경영인을 발탁해 전면 배치했다”고 말했다.

최승남 호반그룹 총괄부회장은 1956년 생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우리은행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을 거쳐 2015년 호반그룹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2016년 울트라건설에 이어, 2018년 리솜리조트(현 호반호텔&리조트)의 M&A를 진두지휘하고, 각각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능력을 입증한 인물이다.

호반산업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한 김진원 사장은 현대건설 출신으로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상무, 현대엔지니어링 인프라사업 본부장 등 36년간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토목분야 전문가다.

호반호텔&리조트 장해석 대표는 삼성에버랜드 출신의 레저분야 전문가다. 서울대 임학과 졸업 후 삼성에버랜드를 거쳐, 오크밸리 기획개발본부장, 무주리조트 대표이사, 파인스톤CC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다음은 호반그룹 정기 임원 인사 명단이다.

◇ 호반그룹
▲총괄부회장: 최승남

◇ ㈜호반건설
▲대표이사: 부회장 최승남
▲상무: 김은정 
▲상무보: 홍성표, 조동, 허권일, 김성제
▲상무보B: 박상욱

◇ ㈜호반산업
▲대표이사 사장: 김진원
▲상무보: 김재용

◇ ㈜호반호텔&리조트
▲대표이사: 장해석
▲상무: 노충종

◇대아청과(주)
▲대표이사: 박재욱
▲상무: 김기영, 이상용, 박준홍

◇호반골프계열
▲상무: 최일근 (코스관리 총괄)
▲상무: 박공석 (서서울CC 총지배인)
▲상무: 김석진 (스카이밸리CC 총지배인)
▲상무: 권남정 (덕평CC 총지배인)

◇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 상무: 김철희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