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은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하는 신규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첫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사전 테스터 모집에 선발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북미·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PC와 Xbox 버전으로 오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아이템전 및 스피드전 2개 모드를 자동 매치와 커스텀 매치로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의 최고 주행 기록을 경신하는 타임어택 모드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바퀴·부스터 등 세분화된 부위별로 카트의 외형을 변경하는 커스텀 기능으로 본인만의 개성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PC와 Xbox 사이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글로벌 자동 매치로 서로 다른 플랫폼의 전 세계 유저들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어떤 기기에서든 동일한 환경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박훈 넥슨 디렉터는 “이번 첫 테스트로 레이싱의 기본인 주행감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며 “전 세계 많은 유저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이며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탑재한 캐주얼 레이싱게임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