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민주당 복당해 세습정치 올인하라"

문희상 국회의장과 면담하고 나온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취재진들에게 문 의장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이설화 기자] 대한민국 국회가 13일 임시국회 첫 본회의에 돌입한 가운데 문희상 국회의장을 향한 자유한국당의 날선 지적이 이어졌다. 먼저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겨냥했다.

심 원내대표는 "예산안을 무단으로 상정했고, 교섭단체 합의 없이 안건 순서조차 변경했다"면서 "편파적 의사 진행을 하지 않겠다는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하지 않으면 의장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 의장의 아들인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경기 의정부갑 상임위원장의 총선 출마 의사 표현에 돌직구를 날렸다.

심 원내대표는 "입법부 수장으로 중립의무를 지켜야 할 의장이 아들의 출세를 위해 민주당의 선봉대 역할을 하는 것"이라면서 "충실한 입법 청부업자 역할이나 하려면 당장 사퇴하고 민주당으로 복당해 세습정치에 올인하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회의 직후 의장실로 향한 심 원내대표는 20여분에 걸쳐 문 의장과 비공개 회동을 진행했고, 그 과정에서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아빠찬스 OUT!'이라고 씌여진 피켓을 들고 '지역구 세습논란'에 휩싸인 문희상 국회의장을 규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