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내년 총선 기울어진 운동장… 부정선거 눈앞"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이설화 기자] 자유한국당은 19일 내년 4·15 총선과 관련 '선거중립내각' 구성을 요구하고, 4+1 협의체를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총선이 4개월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여야 정당의 선거 무대는 이미 절대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됐다"고 운을 뗐다.

국무총리 후보, 법무장관 후, 행정안전부 장관이 민주당 출신 의원으로 채워졌고, 선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도 문재인캠프 출신이라고 지적하며 "공정 선거를 책임져야 할 거의 모든 국가기관을 더불어민주당이 '더불어 장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 지난해 지방선거를 거론, "청와대가 대통령의 30년 지기를 울산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 공직선거를 자행한 것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내년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이 과연 무엇을 할지 불 보듯 뻔하다. 이대로 가면 내년 총선은 문재인의, 문재인에 의한, 문재인을 위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대통령께 묻는다. 내년 총선 국민 뜻에 맞게 공정하게 관리하겠는가. 지금 보이고 있는 관권선거, 부정선거의 조짐을 개선할 의지가 있는가. 그런 의지가 있다면 '선거중립내각'을 구성하시라"고 제안했다.

한시적이어도 좋으니 선거중립내각을 구성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아울러 황 대표는 "선거와 관련된 모든 부서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을 당으로 돌려보내 공정하고 중립적인 선거를 보장할 수 있는 인사들로 바른 선거내각을 구성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재철 원내대표는 '4+1 협의체'를 향해 "의석 나눠먹기를 위해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참 꼴불견"이라면서 "4+1은 여의도 타짜들"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국민이 선택해야 할 주권은 무시하고, 어떻게 하면 의석수를 늘릴 지 잔머리만 굴리고 있다는 주장이다.

조경태 최고위원 역시 4+1 협의체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조 최고위원은 "4+1의 정체를 말하겠다"면서 "민주평화당이 4석, 정의당이 6석이다. 대안신당이라는 아직 당도 안 만들어진 단체가 8석, 바른미래당 당권파 이것도 쪼개져서 9석이다. 각각 보면 20석이 넘지 않는다. 이 세력들이 지금 대한민국 국회를 어지럽히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