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김나연 기자]KT알파 쇼핑은 사회적기업 판로 개척 우수 기관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을 기념해 이날부터 31일까지 2주 동안 '같이하는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월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특히 총 26개의 사회적기업을 발굴해 사회공헌 방송프로그램(PGM)인 '가치&같이'에서 매주 1회 이상 판매 방송을 진행하는 등 가치 있는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장관상 수상을 기념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탕/국류(김하진 한우 특 양곰탕사대부집곳간 녹두삼계탕·오색 버섯 들깨탕) ▲육류(김나운 더키친 '토시살 한판 명작'·'안창살 한판 명작') ▲김치류(도미솔 총각김치+갓김치·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포기김치) ▲간편식(홈스랑 향긋한 강원 나물밥) ▲간식·과일(구워 먹는 치즈떡바세트·하봉마을 전통 부각 세트·미국산 고당도 허니듀 멜론) ▲건강식품(강화약쑥 싸주아리 추출액·목애배도라지진액)이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2회 누적 구매 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사회적기업에서 제작한 친환경 보냉백을 100% 증정한다. 이벤트페이지에 수상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 1천원을 증정한다. 방송 상품을 모바일앱으로 구매할 때 5% 청구할인과 10% 적립금, 최대 13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프로모션 마지막 날인 이달 31일에는 '라스트원데이 X 같이가치데이' 특집전을 연다. 당일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경품으로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