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호주 진출 이후 37년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기아
기아가 호주 진출 이후 37년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기아

기아가 호주 진출 이후 37년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전했다.

기아는 3일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퀸즈랜드(Queensland) 모토라마 딜러사에서, 데니스 피콜리(Dennis Piccoli) 최고운영책임자, 기아호주 브랜드 앰버서더 패트릭 래프터(Patrick Rafter)와 100만번째 차량 구매 고객인 제임스 앨런도프(James Allendorf)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0만대 판매 달성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아 타스만(Tasman) 듀얼 캡(Dual Cab) 모델을 구매한 제임스 앨런도프에게 차량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기아가 1988년 호주 시장 진출 이후 37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1988년 호주 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는 2006년 판매법인을 출범했다. 호주 진출 30년이 지난 2018년에 누적 판매대수 50만대를 기록했으며 7년만인 2025년, 누적 판매 100만대를 기록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쎄라토(현재 K4)로 총 20만780대가 판매됐으며 스포티지 18만8159대, 리오(단산) 16만6062대, 카니발이 12만3854대를 기록했다.

기아호주 CEO 데미안 메레디스는 "신차 누적 판매 100만대 달성은 각 딜러사의 노력 덕분"라며 "고객들의 선택이 있었기에 100만대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아호주 최고운영책임자 데니스 피콜리는 "차량의 변화와 브랜드 인식 개선이 기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호주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온 기아에 이번 100만대 판매는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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